따뜻한 시선을 나누는 사회를 만드는 – ‘따독임’ 참여 청년 모집 안내(~6/28)


아픔과 장애, 함께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것은 – ‘따독임’ 모집 안내

2022년 청년 책의 해 <청년이 만들어가는 독서문화 프로젝트>의 선정팀, ‘따뜻한 시선’에서 ‘따독임’에 함께하실 청년들을 모집합니다.

‘따독임’은 ‘따뜻한 시선의 독서모임’을 줄인 말입니다. 
이번 ‘따독임’ 활동은 다양한 아픔과 장애, 함께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것들을 깊게 고민한 내용이 담긴 책을 함께 읽고,
그 내용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, 저마다의 감상과 느낌을 살려 북커버(책표지)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.
전문 작가님과 함께하는 워크숍, 독서모임을 통해 북커버를 굿즈로 만들기도 하고, ‘따독임 리커버링 전시회’를 개최하기도 할 예정입니다.

책의 표지에 따라 책에 대한 느낌, 선호도가 달라집니다. 그만큼 표지는 매우 중요합니다. 기존의 책 표지가 어떤지 살펴보고, 또 본인이 읽은 책이 가진 이미지와 가치들을 반영한 본인만의 책 표지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. 나만의 책 표지로 책을 꾸미고 다닌다면 파우치나 작은 가방처럼 자주 들고 다니게 되고, 책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?

이번 활동은 독서를 통한 내면의 치유, 나아가 ‘따뜻한 시선을 나누는 사회’를 만들어나가고자 기획되었습니다.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.

– 모집대상 및 인원 : 통합사회/건강장애/독서모임에 관심이 많은 청년 10명(만 19세~만 39세)
– 모집기간 : 2022년 6월 28일까지
– 활동장소 : 따뜻한시선(대구 남구 중앙대로 29길 21, 2층)
 * 활동내용 및 일정은 첨부한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.
– 활동혜택
 1) 활동증명서 발급(필요시)
 2) 함께 읽을 책 <고통은 나눌 수 있는가> / <난치의 상상력> 도서 선물
 3) 자신만의 북커버 그림과 굿즈, 작가가 되어 전시를 개최한 경험
– 참가신청 : https://forms.gle/BCLwu76Rw2efgPXz9 (클릭)
– 참가문의 : 따독임 담당자 (010-7788-2172)

#따뜻한시선 #청년책의해 #독서문화 #독서 #독서모임 #고통은나눌수있는가 #난치의상상력 #일상 #대구청년 #대구청년모임 #소통 #공유 #책 #북커버 #리커버링 #전시 #창작 #미술 #워크숍